『삼국지14』 PC(Steam)/PS4판 동작 환경 개선을 위한 방법
by 운영자 | Date 2020-01-16 17:51:26 hit 8,462

안녕하세요. (주)디지털터치입니다.

 

『삼국지14』 제품을 이용해 주셔서 대단히 감사드립니다.

게임 실행과 관련하여, 원활한 진행을 돕고자 아래의 방법을 안내드리오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PC판 동작 환경 개선을 위한 방법]

 

1. 기동 환경 설정의 변경

『삼국지14』 게임 실행 런처의 「기동 환경 설정」에서 각 항목의 사양을 낮게 설정해 주십시오.

※해상도를 낮추거나 CG품질을 낮게 설정하면 PC의 부하 경감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7c0f504c5afdce4f8143a1958344cf00_1607503
 

2. 「DirectX 최종 사용자 런타임 프로그램」 업데이트 

Microsoft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DirectX 최종 사용자 런타임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여 업데이트해 주시기 바랍니다.

 

<DirectX 최종 사용자 런타임 웹 설치 관리자>

https://www.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35

 

위의 방법으로 개선되지 않을 경우, 아래의 URL에서 「June 2010」을 다운로드, 설치하여 현상이 개선되는지를 확인해 주십시오.

 

<DirectX End-User Runtimes (June 2010)>

http://www.microsoft.com/en-us/download/details.aspx?id=8109

파일명: directx_Jun2010_redist.exe

 

입수 및 업데이트 방법에 대해서는 Microsoft 또는 사용 중이신 하드웨어 제조사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경우에 따라, 아래의 NET Framework 프로그램이 필요한 경우도 있어 추가 안내드립니다.

 

<Windows용 Microsoft .NET Framework 4.8 오프라인 설치 관리자>

https://support.microsoft.com/ko-kr/help/4503548/microsoft-net-framework-4-8-offline-installer-for-windows 

 

3. NVIDIA의 그래픽 카드를 장착한 PC를 사용 중일 경우

아래의 순서에 따라 그래픽 카드의 활성화를 확인, 설정해 주십시오.

 

(1)바탕화면에서 오른쪽 클릭을 한 후, 「NVIDIA 제어판」을 실행

(2)「3D 설정」에서 「3D 설정 관리」를 선택

(3)「전역 설정」탭에 있는「기본 그래픽 프로세서」의 설정을「고성능 NVIDIA 프로세서」로 변경하고 적용을 선택

(4)게임을 재기동(PC의 재시작이 필요하다는 메시지가 나올 경우, 컴퓨터를 다시 시작)

 

※「기본 그래픽 프로세서」 항목이 표시되지 않을 경우, 「프로그램 설정」탭에 있는 기능「CUDA-GPU」의 설정이 「모두」로 표시되어 있고,

   클릭 시 그래픽 카드명에 체크 표시가 있으면 문제가 없습니다. 체크 표시가 없다면, 체크 표시를 입력해 주십시오.

 

4. AMD Ryzen Threadripper의 CPU를 장착한 PC를 사용 중일 경우

AMD 제품의 공식 OC툴 「Ryzen Master」에서 아래의 순서에 따라 시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1)「Game Mode」탭을 선택

(2)「Apply」버튼을 클릭

(3)PC를 재기동

 

5. AMD의 그래픽 카드를 장착한 PC를 사용하고 있고, 「Radeon Software Adrenalin 2020 Edition」이 적용되어 있을 경우

AMD 홈페이지에서 최신 드라이버(Radeon 20.1.3)를 배포하고 있습니다. 번거롭게 하여 죄송합니다만, 최신 드라이버로 업데이트해 주시기 바랍니다.

 

https://www.amd.com/ko/support

 

6.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 업데이트

제조사의 홈페이지에서, 사용 중인 PC의 그래픽 카드에 맞는 최신 드라이버를 다운로드한 후, 설치를 시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각 제조사의 홈페이지에는 드라이버의 최신 버전을 제공하는 경우가 있으므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드라이버의 재설치도 권장합니다.

※각 제조사의 홈페이지는 아래와 같으며, 사용 중인 장치의 최신 드라이버를 입수할 수 있습니다.

 

<Intel 제품을 사용 중일 경우>

https://downloadcenter.intel.com/ko

 

<NVIDIA 제품을 사용 중일 경우>

https://www.nvidia.com/ko-kr/

 

<AMD 제품을 사용 중일 경우>

https://www.amd.com/ko

 

또한, 그래픽 카드와 마찬가지로, 사운드 카드 드라이버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해 주시기 바랍니다.

 

7. 멀티 디스플레이를 사용 중일 경우

그래픽 카드보다 내장 그래픽 카드 환경이 우선시되어 원활한 동작이 이루어지지 않는 현상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픽 카드 환경이 우선시되도록 아래의 방법을 시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1)바탕화면에서 오른쪽 클릭을 한 후, 「디스플레이 설정」을 선택

(2)표시된 디스플레이 중, 게임에서 사용하고 싶은 디스플레이를 선택

(3)화면 아래쪽에 있는「이 디스플레이를 주 모니터로 만들기」에 체크

(4)게임을 재기동

 

8. 상주 프로그램을 최대한 종료시킨 후 게임을 실행

메모리와 CPU의 부하를 줄이기 위해, 본 제품 이외에 실행 중인 프로그램을 가급적 종료해 주십시오.

(상주 프로그램이란, 작업 관리자상에서 「백그라운드 프로세스」에 분류된 프로그램입니다.)

 

9. 실행 중인 백신 프로그램을 일시적으로 사용 중지한 후, 게임을 실행

백신 프로그램에서 『삼국지14』 제품을 「제외」로 설정한 후 게임을 실행해 주십시오.

※각 백신 프로그램에 따라서는 「제외」 설정의 방법이 다르므로, 자세한 방법은 사용 중이신 백신 프로그램 제조사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10.「게임 파일 무결성 확인」 실행

Steam의 라이브러리에서 『삼국지14』 항목에 커서를 댄 후 오른쪽 클릭을 합니다.

「속성」->「로컬 파일」->「게임 파일 무결성 확인」을 시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cd1433348460cade36529ee895c5a90b_1607911
 

cd1433348460cade36529ee895c5a90b_1607911
 

위의 방법으로도 현상이 개선되지 않을 경우에는 게임을 다시 설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현재 사용 중이신 PC에서 『삼국지14』 제품을 이용할 때, 발생하는 문제점을 개선할 수 있도록 본 게시글을 통해 안내드리고 있습니다.

  사용 중이신 하드웨어, 소프트웨어의 환경에 따라 대처법이 다를 수 있습니다.

  또한, 하드웨어나 주변기기의 설정 변경, 드라이버의 업데이트 등은 고객님의 책임하에 직접 확인을 하셔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양해 바랍니다.

※본 게시글에는 현상 개선에 대한 방법을 포괄적으로 안내드리고 있습니다. 이용 환경에 따라서는 일치하지 않는 항목도 있으니 양해 바랍니다.


[PS4판 동작 환경 개선을 위한 방법]

PS4판 『삼국지14』 제품을 이용할 때, 버그 등과 같은 문제로 진행이 원활하지 않을 경우 최신 업데이트를 시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1. 한국 PSN 계정으로 로그인하기
최신 업데이트를 받기 위해서는 소지 중이신 PS4 본체가 인터넷에 연결된 상태에서 한국 PSN 계정이 로그인되어 있어야 합니다.
한국 PSN 계정이 없을 경우, 아래의 PSN 회원가입 페이지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2. PlayStation®4 인터넷 접속하기
최신 업데이트를 받기 위해서는 소지 중이신 PS4 본체가 인터넷에 접속되어 있어야 합니다.
인터넷에 접속하는 방법은 아래의 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게임을 이용하기 전에 최신 업데이트를 적용한 후 실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디지털터치 / DIGITAL TOUCH
서울특별시 서울 금천구 가산동 554-2 가산한화비즈메트로2차 916호, 917호, 918호  대표이사. 정성헌  TEL. 02-706-1686  FAX. 02-716-1687  제품상담. master@digital-touch.co.kr
Copyrightⓒ 2014. DIGITAL TOUCH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