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삼국지14 파워업키트』 자주 묻는 질문

【기동환경】

※Steam(PC)에서 게임이 실행되지 않거나 게임 동작이 불안정한 경우에는

  아래의 게시글을 먼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삼국지14』 PC(Steam)/PS4판 동작 환경 개선을 위한 방법

 

Q: Nintendo Switch™판 게임의 업데이트 방법을 모르겠습니다.

A: Nintendo Switch™ 본체가 네트워크에 접속 중인 경우, 자동으로 업데이트됩니다.

 

Q: Nintendo Switch™판에서 다른 언어로 변경해 플레이할 수 있습니까?

A: 다음 언어는 Nintendo Switch™ 본체의 언어 설정을 통해 언어를 전환할 수 있습니다.

   번체자, 간체자

 

   다음 언어는 언어 전환에 대응하지 않습니다.

   한국어, 일본어, 영어

 

【파워업키트에 대하여】

Q: 『삼국지14 파워업키트』와 『삼국지14 with 파워업키트』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A: 『삼국지14 파워업키트』는 『삼국지14』를 이미 구입한 분을 위한 상품으로, 『삼국지14』의 기능을 확장시킵니다.

   『삼국지14 with 파워업키트』는 『삼국지14』와 『삼국지14 파워업키트』가 하나로 합쳐진 상품입니다.

   또한, Nintendo Switch™에서는 『삼국지14 with 파워업키트』만 판매하고 있습니다.

 

Q: 『삼국지14』에서 『삼국지14 파워업키트』로 인계되는 데이터는 무엇입니까?

A: 다음 데이터가 인계됩니다.

   ・보유한 시나리오 (DLC 포함)

   ・생성한 신무장의 데이터

   ・편집한 사실무장의 데이터

   ・편집한 BGM의 데이터

   ・환경설정의 데이터

   ・특전, 도전 과제(트로피), 클리어 정보 등의 데이터

   ・무장 CG 추가 툴로 추가한 이미지의 데이터 (Windows®판)

   ※시나리오의 저장 데이터는 인계되지 않으므로, 게임을 새로 시작해야 합니다.

 

Q: 『삼국지14 with 파워업키트』를 구입하면 『삼국지14』도 플레이할 수 있습니까?

    또한, 『삼국지14 파워업키트』를 구입한 후에 『삼국지14』로 되돌릴 수 있습니까?

A: 『삼국지14 with 파워업키트』 또는 『삼국지14』에 『삼국지14 파워업키트』를 인스톨한 후에

   『삼국지14』를 플레이하려면 『삼국지14 파워업키트』를 언인스톨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Nintendo Switch™판은 『삼국지14 파워업키트』를 언인스톨할 수 없습니다.

   자세한 방법은 아래 게시글을 확인해 주십시오.

 

『삼국지14WPK』 또는 『삼국지14PK』를 구입 후 『삼국지14』를 플레이하는 방법

 

Q: 『삼국지14 with 파워업키트』에서는 『삼국지14』와 조작 방법이 다른 점이 있는데

    『삼국지14』의 조작 방법으로 플레이할 수 있습니까?

A: 가능합니다.

   「환경설정」에서 「삼국지14형」과 「PK형」을 전환해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Nintendo Switch™판에 대하여】

Q: 휴대 모드/테이블 모드/TV 모드에서도 플레이할 수 있습니까?

A: 어떤 모드에서든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Q: 터치 조작에도 대응합니까?

A: 대부분 대응하고 있지만, 일부 대응하지 않는 곳도 있습니다.

 

【DLC·특전에 대하여】

Q: 조기 특전 시나리오 「촉한의 멸망」을 『삼국지14』에서 플레이할 수 있습니까?

A: 시나리오 「촉한의 멸망」은 『삼국지14 파워업키트』『삼국지14 with 파워업키트』의 조기 특전이므로,

   『삼국지14』에서는 플레이할 수 없습니다.

 

Q: 다운로드 콘텐츠를 입수하는 방법을 모르겠습니다. (Nintendo Switch™판)

A: 재차 「닌텐도 어카운트」와 Nintendo Switch™ 본체의 유저를 연동한 후에 「닌텐도 e숍」에 접속해 주십시오.

 

【편집기능에 대하여】

Q: 자신이 만든 이벤트를 다른 유저에게 배포할 수 있습니까?

A: 이벤트편집 기능으로 생성한 이벤트의 배포 기능은 없습니다.

 

【기타】

Q: 기종에 따른 차이점이 있습니까? (게임 내용, 그래픽 표현 등)

A: Windows®판과는 달리, 기종에 따라 다음과 같은 제한이 있습니다.

 

   [공통]

   ・마우스나 키보드를 사용해 조작할 수 없음

   ・신무장생성, 신무장편집에서 「열전」을 설정할 수 없음

   ・신무장의 외부 출력 및 불러오기를 할 수 없음

   ・『삼국지13』, 『삼국지13 with 파워업키트』에서 생성된 신무장(등록무장)을 불러올 수 없음

   ・「무장 CG 추가 툴」을 사용해 임의의 이미지를 무장의 얼굴로 게임 내에 추가하는 기능을 이용할 수 없음

   ・그 외, 기종에 의존하는 조작 및 항목에 다른 점이 존재함

 

   [PlayStation®4판]

   ・언어를 전환하여 플레이 불가

   ・자동저장 데이터의 수: 10

 

   [Nintendo Switch™판]

   ・언어를 전환하여 플레이 불가

   ・저장 데이터의 수: 25, 자동저장 데이터의 수: 10

   ・부대의 최대 출격 수가 감소

   ・트로피, 도전과제 기능이 없음

 

Q PC(Steam)/PS4판 『삼국지14』가 원활하게 실행되지 않습니다.

『삼국지14』 제품 설치 후, 게임이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않는 경우, 아래와 같은 문제가 원인일 수 있으니 앞서 확인을 부탁드립니다.

 

1. 특정 환경에서, 게임이 실행되지 않거나 게임 동작이 불안정한 경우가 있습니다. 그 경우, 아래의 게시글을 먼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삼국지14』 PC(Steam)/PS4판 동작 환경 개선을 위한 방법]

 

2. 본 제품의 실행을 위해서는 아래의 최소사양을 만족해야 합니다.

▶ Windows® 10, Windows® 8.1, 64bit 운영체제

▶ DirectX11 호환 비디오카드 (NVIDIA GeForce GTX660 이상)

▶ 16bit 5.1ch 서라운드 48KHz WAVE 형식이 재생 가능한 사운드 카드

 

보다 자세한 사양을 확인을 위해서는 아래의 『삼국지14』 Windows판 동작 환경 안내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Windows판 동작 환경 안내】

  

3. 게임 구동 시 필요한 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설치되어 있지 않을 가능성 있습니다.

   아래 사이트에서 웹 설치 관리자를 다운로드하고, 최신 버전을 올바르게 설치해 주십시오.

 

【DirectX 최종 사용자 런타임 웹 설치 관리자】

【Windows용 Microsoft .NET Framework 4.8 오프라인 설치 관리자】

 

4. 게임 인스톨 과정 등에서 설치 파일에 문제가 발생한 경우, 아래 게시물의 「게임 파일 무결성 확인」을 통해 오류를 확인하고, 게임 파일을 원래 상태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삼국지14』 Steam 클라이언트 설치 방법 및 제품 등록 안내】

 

5. 그 외, 게임의 설치 경로 오류 및 하드 디스크의 여유 공간 미확보, PC 내 여타 구동 프로그램으로 인한 메모리 부족 등의 경우에도

   게임이 정상적으로 실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아래의 방법을 시도해보는 것을 권장합니다.

 

(1) 메모리와 CPU의 부하를 줄이기 위해, 본 제품 이외에 시스템이 실행 중인 애플리케이션을 가급적 종료해 주십시오.

(2) 인스톨 위치의 드라이브가 SSD가 아닌, HDD인 경우에는 디스크 조각 모음을 통해 하드 디스크를 최적화해 주십시오.

(3) 게임을 개시하기 전에 시스템을 재시작해 주십시오.

(4) 게임 플레이 중에는 가급적 상주 프로그램을 중지해 주십시오.

Q PC (Steam) 『삼국지14』 설치를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삼국지14』 PC판을 설치하기 위해서는

「Steam 클라이언트」와 「삼국지14 설치 Steam CD Key」가 필요합니다.

 

설치 방법 및 제품 등록의 자세한 내용은 디지털터치 공지사항에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삼국지14] Steam 클라이언트 설치 방법 및 제품 등록 안내 

Q PC (Steam) 『삼국지13』 제품 등록 시 '먼저 원래 게임을 활성화하십시오' 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해당 메시지는 제품을 올바른 순서로 등록하지 않아 출력되는 메시지입니다.

 

1.  특전 코드를 먼저 입력하신 경우
    'Steam CD Key' (패키지판의 경우, 제품에 포함된 영걸도략서 뒷면에 적혀있습니다)를
    먼저 입력해 게임 본편을 설치한 후, 추가 특전 코드를 입력해 주십시오.

 

2. 『삼국지13 파워업키트』 코드를 먼저 입력하신 경우
    합본팩이 아닌 경우,  가장 먼저 『삼국지13』 오리지널 제품이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삼국지13』의 Steam CD Key를 먼저 입력해 설치하신 후, 『삼국지13 파워업키트』의 코드를
   입력해 주십시오.

 

※설치방법 및 제품등록은 아래의 디지털터치 공지사항을 확인해 주십시오.

 

[삼국지13] Steam 클라이언트 설치방법 및 제품등록 안내

 

 

 

 

 

Q PlayStation4 『다잉라이트』 제품에서 한글이 나오지 않습니다.

해당 제품은 설치 후 업데이트 패치를 받으셔야 한글이 정상적으로 출력됩니다.
PS4 본체가 인터넷에 연결된 상황에서, 한국 PSN 계정으로 로그인하시면
설치된 게임이 자동으로 업데이트됩니다.

 

또한, 게임 내의 '옵션' → '자막' 항목이 '켜기'로 설정되어 있어야
음성 자막이 표시됩니다.

 

※ 한국 PSN 계정이 없는 경우, 아래의 PSN 회원가입 페이지를 이용 바랍니다.

 

[PSN 회원가입 페이지]

 

 

 

Q 한글판 Switch 게임에서 한글이 나오지 않습니다.

한글판 Switch 게임에서 한글이 출력되지 않는 경우,
Switch 본체의 'System Settings' → 'Language' 항목을 '한국어 / English'로 설정해 주십시오.
본체의 시스템 언어에 따라 게임 내 언어가 변경됩니다.

 

※ 『리디&수르의 아틀리에 ~신비한 그림의 연금술사~』 제품의 경우,
설치 후 업데이트 패치까지 다운받으셔야 한글이 정상적으로 출력됩니다.

 

 

 

Q PlayStation4 게임에서 'CE-34878-0' 오류가 발생합니다

 

해당 오류의 PlayStation 공식 답변은 아래와 같습니다.

[CE-34878-0]
애플리케이션 충돌 오류 코드로 확인됩니다. 아래 사항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충돌 보고서 전송 화면에 따라 전송합니다.
2. 최신 시스템 소프트웨어 및 게임 업데이트를 설치한 후 애플리케이션을 종료하고 PS4를 재시작합니다.
3. 하드 디스크를 교체 하셨었다면, 이전의 하드 디스크로 다시 장착합니다.
4. 오류가 다시 발생하면, 중요 데이터 백업 후 기능 영역에서 [설정] > [초기화] > [PS4 초기화하기] 메뉴를 이용하여
   기기의 초기화를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5. 모든 응용 프로그램에서 발생하는 경우 또는 응용 프로그램 시작 직후에 발생하는 경우에는

    본체에 문제가 발생하고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고객센터(02-6677-7771)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그 밖에, 특정 온라인 기능이나 와이파이, 미사용 게임 데이터, TV 송출 등의 추가 기능,

연결된 USB 등의 충돌이 원인일 수도 있으므로 확인을 부탁드립니다.

 

 

 

 

Q 불량 제품을 교환하고 싶습니다.


불량 제품의 1. 문제 사항 2. 구입영수증(또는 인터넷 구매내역 페이지 스크린샷) 3. 고객님의 연락처
아래의 고객지원 E-mail 주소로 보내 접수를 부탁드립니다.
문제 사항을 확인할 수 있는 자료(사진, 동영상 등)도 함께 보내주시면 신속하게 대응해 드릴 수 있습니다.

※구매하신 제품의 자체 불량에 관한 문의에만 답변 및 대응을 해 드립니다.


[고객지원 E-mail 주소]   master@digital-touch.co.kr


게임 중 오류가 발생할 경우, PlayStation 기기의 인스톨 과정,
또는 애플리케이션 충돌 등으로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사오니
접수 전에 아래의 내용을 먼저 확인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해당 애플리케이션의 최신 업데이트 확인 및 데이터 재설치 (저장 데이터 별도 보존)
2) PlayStation 기기의 최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확인
3) 기기 내 다른 애플리케이션 정리 및 주변기기(USB, VR기기, 네트워크 회선 등) 제거 후 기동

더욱 자세한 사항은 디지털터치 홈페이지의 [CUSTOMER] → [문의하기] 페이지를 참고 바랍니다.







㈜디지털터치 / DIGITAL TOUCH
서울특별시 서울 금천구 가산동 554-2 가산한화비즈메트로2차 916호, 917호, 918호  대표이사. 정성헌  TEL. 02-706-1686  FAX. 02-716-1687  제품상담. master@digital-touch.co.kr
Copyrightⓒ 2014. DIGITAL TOUCH All rights reserved.